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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상

영어 단어 기사

by 빠뜨루 2022.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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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도 한번 생각해봤던 게임인데 이번에 머리속에 있는걸 글로 한번 정리해 봤다.

 

<요약>

영어단어를 외울 있게 도와주는 로그라이크형 RPG 게임.

영어단어와 뜻을 맞추면 성공하고 아니면 실패하는 게임이다. (로그라이크식 해커스토익 이랄까..)

 

<화면구성>

화면은 아래 구분되고 1/3 게임 화면이고

아래 2/3 문제를 풀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는 게임, 아래는 퍼즐 나오는 형식과 유사= 중년기사 김봉식)

게임 제일 상단에는 아이템이 표시되고

중단 왼쪽엔 캐릭터가 우측엔 몬스터가 나온다.

우측 하단엔 종합 점수가 나타난다.

몬스터를 공격할 점수가 표시되고 종합 점수에 더해진다.

 

<게임 구성>

문제은행 식으로 나타나며 1,2,3,4,5 보기 선택한다.

정답이면 문제를 맞추면 몬스터를 잡을 있다. 틀리면 정답을 표시해주고 일정 시간 이후 다음 문제로 넘어간다. 일정 몬스터를 잡고나면

보스몬스터가 나타나고 보스몬스터를 잡고나면 아이템을 랜덤으로 주는 형식이다.

아이템을 얻으면 '슬레이더 스파이어' 같은 게임 처럼 아이템이 상단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얻을 때마다 열거된다. 일정 아이템을 얻고 뒤에는 수치를 강화시켜 주기만 한다. (공격력 )

판당 게임 시간제한은 5, 10 ,30분이다.

랭킹이 리스트로 표시된다. (개인, 친구, 전체)

 

<추가 정보>

메커니즘을 동일하게 하여 달리기를 하는 모션이 나오고 속도가 빨라지며 점수가 나오는 형식이나

예전에 건물 뿌수기 게임처럼 위에 계속 무언가 나오고 문제를 맞출 때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형식도 좋을 아니면 별의 커비처럼 무언갈 계속 먹어서 커지거나...

 

문법이나 독해 문제도 추가할 있으면 좋을 .

또는 영단어 뿐만 아니라 상식이나 (내이름은 김상식 이런거.. ㅋㅋ)

과학, 한국사 외워야 하는 문제 종합집 같은 걸로 만들어도 괜찮을 하다.

 

<검토 사항>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있는 문제은행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수준 난이도를 구분해야한다.

 

랭킹을 저장하여 서비스할 서버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친구 목록을 불러 있어야 한다.

 

캐릭터 움직이는 이미지 구현을 해야한다. (이 것 때문에 구현이 쉽지 않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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